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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 스마트 시티 그렇기때문에 도시의도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0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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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해에만 한국에서 22만건의 차량의 충돌이 발발하고 차량의 충돌사 그리고 4,300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차량 충돌 문제의 증가를 막고, 대합으로 인한 인명 피해를 줄이기 위한 노하우는 뭘까요? 미래도시교통 연구자들은 자율주행차의 등장이 차량 충돌 문제를 획기적으로 줄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은 인공지능의 발전에 힘입어 급속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의 발전은 승용차가 운전사 없이도 부드럽고 정교하게 순항시킵니다.미국과 싱가포르에서는 기사 없는 차량이 이미 거리를 달리고 있습니다. 구글의 자율 주행 차량인 '웨이 모'는 미국지만 조나 주 피닉스 시에 현재 600대의 쟈율쥬헹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기술과 새로운 비즈니스의 융합은 자율주행 차량의 실용화를 앞당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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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 없는 자동차를 필두로 하는 새로운 교통 기술의 출현은 20세 기적 도시 문제 해결을 돕고 21세기의 스마트 시티 파라대를 피로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인공 지능, 정보 처리 기술의 발전, 새로운 교통 기술의 출현은 21세기를 사는 인류에 유토피아를 선물하는가?''디스토피아를 가져올지?''스마트 시티의 실현을 위한 준비를 도시 사전 계획은 어떻게 지내고 있는가? 이런것들을생각해볼필요가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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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앞서 우버, 리프트, 카카오 택시와 같은 공유 차량의 출현은 기위 도시 내 주차장 면적이 차지하는 비중을 감소시키고 있습니다. 교통 전문가들은 21세기의 스마트 시티에서는 현재 주차 면적의 10~15%정도면 주차 수요를 충분히 다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기위의 "리프트"와"우버"가 주행하는 하나베 도시에서, 주차장 면적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주차장 용지 축소는 도시 내 주차장 부지의 대대적인 재개발로 이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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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숨기고 자율 주행 차량은 시간당 120mile정도의 속도로 사람들을 도심에서 더 빨리 더 먼 나 가는 장거리 통근을 가능하게 하는 것 이다니다. 대도시권 출퇴근 거리는 더 넓어지고, 덩달아 토지 공급이 늘어나기 때문에 땅값 하락을 가져올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20세기 도시의 악몽인 '도시 난개발'현상은 존 이에키울는 것으로 이에상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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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시 자율주행차의 등장은 도시 내의 물리적 구조의 변이를 가져옵니다. 예를 들어 건물이 빼곡히 서 있는 '살림사리'(블록)에 짧은 승강 공간을 배정해야 하기 때문에 '살림사리'의 디자인을 바꿔야 합니다. 러시아워 시간대에 자율주행 차량이 건물인 커브 사이드에 접근하려면 자전거도 노선버스 차선과 경쟁해야 합니다.따라서 자율주행 차량이 짧게 주정차를 할 수 있는 공간 수요는 증가할 것이고, 이를 수용하는 살림살이 디자인의 변화가 불가피할 것입니다. 기사 없이 달리는 자동차의 출현은 도시 내 블록 규모, 도시 구조, 광역 수준의 인프라 구조의 변형을 가져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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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1세 기형 스마트 도시의 청사진이 마치 유토피아처럼 그려지고 있지만 기사 없는 차량의 등장은 도시 계획 파라대의 변이도 요구를 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용도 육지제(조닝)에 의한 도시 내의 토지의 기능 분리는 무력화된 혼합 용도의 토지 이용이 주류로 떠오르며 직쥬궁죠프의 원리와 같은 20세기 창안된 도시 계획 기술은 21세기의 스마트 시티에서는 그 존재 의미를 상실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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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 없는 승용차 시대의 도래는 건물을 지을 수 있는 도시 상부 구조와 통신선로 등 광케이블이 매장된 도시 인프라 구조의 통합 필요성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도시 안은 토지 이용과 교통을 통합하고 21세기의 새로운 도시 형태를 제시해야 할 책이지만 있습니다. 자율주행 자동차 시대의 도래에 대비해 교통 전문가 건축가, 도시의 방책가들은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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